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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I&UX]SEO
프론트 엔드/UI&UX

[UI&UX]SEO

2022. 11. 8. 16:25

❓SEO(Search Engine Optimization)

SEO란 (Search Engine Optimization)의 약자로 검색 엔진 최적화를 의미한다,
👉최적화 과정을 통해 웹 페이지 노출을 상위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.

https://developers.google.com/search/docs/fundamentals/seo-starter-guide?hl=ko 

 

🔨SEO의 종류

SEO는 페이지 내부에서 진행하는 작업과 바깥에서 진행하는 작업으로 On-Page SEO와 Off-Page SEO로 나뉘게 된다.

📌On-Page SEO

페이지 내부에서 진행하는 작업으로 
제목과 콘텐츠, 핵심 키워드의 배치, 효율적인 HTML요소 사용법 등을 이용하는 방법이다.

⚓< title > 요소

검색창에서 제목에 해당하는 요소로 핵심 키워드를 포함시켜주는 것이 필수이다.

⚓< meta > 요소

메타 데이터를 담은 요소로 제목 밑에 따라오는 설명글이 <meta> 요소 안에 들어 있는 내용이다.

 

⛄SEO를 위한 meta 요소

<meta name="속성값" content="내용" />
주요 속성 값
name  속성값설명
description 콘텐츠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. 검색 결과에서 제목 밑에 뜨는 내용을 생각하시면 됩니다.
keywords 웹 페이지의 관련 키워드들을 나열할 때 사용합니다.
author 콘텐츠의 제작자를 표시합니다.

 

⛄오픈 그래프 (open graph)

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property속성을 사용하여 메타데이터를 작성하는 방법을 오픈 그래프라고 하며 사용 시 "og"붙여야 합니다.
meta property="속성값" content="내용" />
주요 속성 값
property  속성값설명
og:url 페이지의 표준 URL입니다.
og:site_name 사이트의 이름입니다.
og:title 콘텐츠의 제목입니다.
og:description 콘텐츠에 대한 간략할 설명입니다. 검색 결과에서 제목 밑에 뜨는 내용을 생각하시면 됩니다.
og:image 미리보기로 표시될 이미지입니다.
og:type 콘텐츠 미디어의 유형입니다. 기본 값은 website로, video, music 등의 유형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.
og:locale 리소스의 언어로, 기본값은 en_US입니다. 한국은 ko_KR입니다.

 

⚓< hgroup> 요소

콘텐츠 내에서 제목을 표시하는 용도로 쓰이는 요소로서
검색엔진이 중요하게 취급하는 요소 이므로 핵심 키워드를 넣어서 작성해주어야 한다.

⚓콘텐츠

⭐개성 있는 브랜드

기존에 없거나 거의 없는 것을 시도하면 희소한 만큼 사이트가 상위권에 뜰 확률이 높습니다.

❌복사 + 붙여 넣기 금지

복사 + 붙여 넣기를 해버리면 검색 엔진은 중복 문서로 판정하여 아예 검색 결과에서 생략해 되게 됩니다.

🦍간결란 제목과 설명글

이것저것 필요 없는 내용보다는 핵심만을 용약 하여 간결하고 가독성이 좋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.

리메이크 전 스킬

 

📑최대한 글자로 작성하기

검색엔진은 이미지 파일을 읽지 못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이미지 파일도 글자로 작성하는 것이 유리합니다.

https://searchadvisor.naver.com/guide

 

웹마스터 가이드 -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

네이버 검색을 위한 웹마스터 가이드 입니다. 웹마스터 가이드 라인은, 네이버 검색이 콘텐츠를 발견하고 색인할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필요한 기본 요소들을 다룹니다. 모든 웹사이트는 다릅니

searchadvisor.naver.com

 

📌Off-Page SEO

페이지 외부에서 진행하는 작업으로 
소셜 미디어 홍보, 백링크(타 사이트에서 연결되는 링크)등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웹 페이지와는 내용과는 관계가 없는 방법이다.

👆위와 같이 특정 기업이나 특정 사이트를 검색했을 경우 웹 페이지가 상단에 노출되어있다. 
만약 광고비를 지불하고 검색 결과 상위에 뜨게 만드는 것은 Off-Page SEO의 예시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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